-
비행기를 이용한 여행을 준비하다 보면 궁금한 사항이 생길 때가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아시아나항공의 고객센터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시아나항공의 전화번호와 손쉽게 체크인을 할 수 있는 사전체크인 방법인 아시아나 온라인 체크인과 오토체크인 마지막으로 미리 좌석을 지정할 수 있는 사전좌석지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시아나항공 고객센터 전화번호
아시아나항공의 고객센터 대표 전화번호는 [1588-8000]입니다. 또한 [02-2669-8000] 번호로 연결하셔도 상담원을 통한 전화상담이 가능합니다. 아시아나 항공 고객센터는 국제선과 국내선의 운영시간이 다릅니다. 따라서 아니아나 항공 고객센터를 이용하실 계획이라면 아래의 운영시간을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시아나 고객센터 운영시간>
국내선: 07:00 ~19:00 (매일)
국제선: 07:00 ~ 22:00 (평일)
08:00 ~ 19:00 (주말, 공휴일)
전화를 통한 상담원 연결은 대기시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간단한 상담은 아시아나 항공 챗봇 서비를 이용하시면 신속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챗봇을 통한 상담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아시아나항공 사전체크인 서비스란?
아시아나항공의 사전체크인 서비스는 탑승수속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사전체크인 서비스에서는 오토체크인과 온라인체크인 서비스가 있으며 각 서비스별 이용시간이 다르며 모바일탑승권의 경우 노선별로 발급 가능 여부가 다르니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전체크인 서비스 이용시간>
온라인체크인 오토체크인 국제선: 출발 48시간 ~ 1시간 전까지
* 미주노선은 출발 24시간 전부터
국내선: 출발 24시간 ~ 30분 전까지국제선; 항공권 결제 이후 ~ 출발 48시간 전까지
국내선: 출발 30 일 전 ~ 출발 24시간 전까지아시아나항공 사전체크인 방법
아시아나항공의 사전 체크인 서비스는 모바일과 PC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모바일은 아시아나 항공 앱을 통해서 사전체크인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PC는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으며,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사전체크인은 아시아나 홈페이지나 모바일의 [체크인] 메뉴에서 예약번호 (또는 항공권번호)와 탑승일을 입력하신 후 안내에 따라 정보를 입력하시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 사전좌석지정
아시아나항공 사전체크인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좌석지정을 하실 수 있는 페이지가 있습니다. 이때 사전 예약이 가능한 좌석이 이미 모두 배정된 경우에는 공항에서 좌석 배정이 가능하며, 오토체크인의 경우 좌석을 지정하지 않고 신청하실 경우 임의로 좌석이 배정됩니다.
사전체크인 마감 시간 전까지 탑승권 재발급, 좌석 및 정보 변경, 체크인 취소가 가능합니다. 다만 모바일 탑승권 발급 허용공항이 아닐 경우 체크인 이후에 탑승권은 전송이 제한되니, 전용 카운터에서 실물 탑승권을 받아주세요.
즐거운 여행 되세요.
▼ ▼ ▼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 ▼ ▼ ▼